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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제목 :     콜레스테롤이나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이기 위한 식품선택 및 조리법
 
A.
-식품을 구입할 때에는 영양표시 및 원재료 표시를 확인한다.
-채소 및 과일을 먹을 때에는 소금 및 당분을 추가하거나 고칼로리 소스를 사용하지 말고 신선한 채소·과일을 먹도록 한다.
-콩, 도정이 덜 된 곡류, 채소, 과일을 이용하여 섬유소 섭취를 늘린다.
-고체지방 대신 액상 기름을 이용한다.
-당분(설탕, 포도당, 과당, 맥아당, 덱스트로즈, 과당 시럽, 농축 과일주스, 꿀 등)이 함유된 채소 및 과일은 피하고 쥬스 등으로 마시기 보다 생과일로 섭취한다.
-도정이 덜 된 곡류(통밀, 오트밀, 호밀, 보리, 옥수수, 현미 등)로 만든 식품을 이용한다.
-고칼로리 제과제빵류(머핀, 도넛 등) 섭취를 줄인다.
-저지방 혹은 무지방 유제품을 선택한다.
-염분 섭취를 줄이기 위해 유사한 식품끼리 염분 함량을 비교하여 염분이 적은 것을 선택하고, 염분을 줄인 가공식품, 곡류 및 제과류를 선택한다. 그리고 양념(간장, 케첩 등) 사용을 줄인다.
-포화지방 및 염분 함량이 많은 육류가공품의 사용을 줄인다.
-생선·고기의 조리방법은 구이, 찜, 삶아 먹는다.
-식물성 식품으로 만든 육류 대용품을 즐겨 먹는다.

 
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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